까마귀 임시 피난 둥지

branbran.egloos.com


포토로그


용어 정리 1단계. [[품사]] 빡쳐서 직접 정리하는 영문법

니미 일단 딱 책열고보니까 5형식이네 주어목적어보어해브플러스피피재귀대명사어저고저쩌고 외계어가 잔뜩 보입네다.

일단 제 영어 실력에대해서 간단서술하자면


비루합네다


으허허허 OTL


넉달 전, 현재 토익을 태어나서 딱 두 번 봤는데 560 -> 650.(...)

역시 넉달전, 오픽은 첨 봤는데 시간분배 실패로 뒷쪽 문제를 거의 날려버렸음. 등급 IM3

이렇게 갑자기 영어시험을 본 건 다 대기업 취업전선에 뛰어들려니 시험성적이 필요했기때문입니다. 네에.

ㅠㅠㅠㅠㅠㅠ

그 외 영어관련 경험으로는 꾸준하게 미드나 영드를 쳐봄에도 불구하고

미드를 맨날 한자막으로 쳐보니까 미드 덕후임에도 영어는 안늘고

영국을 1년이나 다녀왔음에도

용산 미군부대안에서 웨이트리스 계약직도 해보고 할짓은 다 해봤지만

하얀 손으로 쳐놀면서 안쓰고 뺑끼치니까

영국 다녀온지 8년이 지난 지금 홀라당발라당 감을 다 까드셨다는 그런 훈훈한 이야기입니다.

메데타시 메데타시. 엉엉


아무튼 전 덕훕니다. 넵덕후.
와우도 하고 라노베도 가끔보고 애니메이션도 심심할라치면 보고
미드는 맨날보고 영화는 춈 잘보고 오유도 맨날하고 그렇습니다.
고로 덕질관련 헛소리가 나왔는데, 뭔소린지 모르겠다 싶으시믄 댓글로 물어보시면 되겠습네다.
영어는 물어보시면 소득 없을겁네다. 말했잖아여 저 토익 650이예여.(..........................) 


자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책 딱 펼쳤는데 외계어가 막 난무해서

안되겠다 니김휘 아주 기본용어부터 다시 정리하자, 라고 하면서 뒤적이자 가장 먼저 보이는 용어,



품사되시겠슴돠.


품사.



확 품어벌랑께.






가 아니고!(정신차려 이 년아 왜 갑자기 개드립이여?! (2차 자아의 츳코미 시전))

그 뜻을 영어로 쓰자면

[[ Part Of Speech ]]

문장의 요소
되시겠슴돠.

한마디로 걍 [[말]]을 졸라 어렵게 쓴거.

이 품사가 기초중의 기초입니다.

이게 말을 통칭하거든요.

즉 이건 말이 되도록 하는 8가지 요소를 쵸큼 어렵게 적어놓은게 품사라는겁니다.


그러니까 사람이면

품사는 머리 하나 팔 두짝  다리 두짝 몸통 하나 뭐 이렇게 인간의 부품(?!)을 모아논 걸 지칭한다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슴돠.

인간은 대충 저렇게 적어놓으니 부품이 6쪼가리(...)지만 품사는 총 8쪼가리를 말의 부품으로 인정하고있습니다.

그러니까 품사는 총 8갭니다.

여러분도 존나 익숙하실

명사
대명사
동사
형용사
부사
접속사
전치사
감탄사

이 망할 여덟 쪼가리져. 
동명사 재귀대명사 이딴거 지금 들이대지 말아염. 걔네들이 다 저놈들 따까리예염.

그러니까 저 여덟 놈들을 이제부터 각각 마피아나 조폭보스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앞으로 하나씩 들어 팔때마다 각각 조폭 계보 따라내려가듯이  
방금 나온 동명사라든지 재귀대명사라든지 하는 따까리들이 중간보스니 행동대장이니 하면서
줄줄이 고구마 줄기처럼 엮여나온다는 소리예염. 어머 조까타라☆

그럼 하나씩 설명을 해볼게여.

저 새퀴들 말이져. 하나같이 여덟 놈들이 다 존나 멋지게 지존파처럼 한자 빡빡 써가면서 힘줘서 이름을 지어놨는데

실은 김봉남이라든지하는 한글 이름이 다 있어여.

봉남이파 이렇게 지으면 정감가고 얼마나좋아.

그래봤자 존나 조까튼 사악한 새퀴들인건 안 변하지만

그래도 춈 우리동네 조직원♥같은 향토조직 느낌도 나고 춈 좋지 않겠어여?

그래서 저 보스놈들의 여권에 적힌 영어 이름한글 이름을 동시에 까발립니다.
뽀나쓰로 각 조직 성향도 한줄씩 설명삼아 적을 거예요~
잘~ 보세요~(최효종씨 톤으로 읽어주세염)


명사 - 이름씨
(Noun)
사물의 [[이름]]을 나타낸 품사.

대명사 - 대이름씨
(Pronoun)
이름을 붙이지않고 다만 가리키는 품사. 대신하는(代) 개념.

동사 - 움직씨
(Verb)
사람, 사물의 [[움직임]]을 나타내는 품사.
별첨:[용언]족.

형용사 - 어떻씨
(Adjustive)
사람,사물의 [[성질, 상태, 어떠함]]을 나타내는 품사.
별첨:[용언]족.

부사사과 - 어찌씨
(Adverb)
다른 말 앞에 붙어서 그 말의 뜻을 [[제한]] 해주는 품사.

접속사 - 이음씨
(Conjunction)
앞뒤 단어를 [[연결]]하는 품사

전치사 - 앞토씨
(Preposition)
[[명사 앞]]
에 놓여서 [[위치나 방향 등]]을 나타내는 품사.

감탄사 - 느낌씨
(Interjection)
자신의 [[느낌이나 정서]][[직접적]]으로 나타내는 품사.


이렇습니다아.
한글 이름 딱 까니까 이샛퀴들 뭐하는 샛퀴들인지 감이 따악 오시져?
띠벌 이래서 한문사대주의가 지랄같은 거예염. 왜 어렵게 한자는 쓰고 x랄이야 이런 떠그랄. 
순우리말 만세죽어라 정기준

기실 영어 이름만 봐도 엔간한 건 딱 감이 오는데(Ad, Pre 이런 거 아시져? 보이시져?)
저따구로 지랄같이 적어 쳐놓으니까
제가 영어시간에 팽이가 쓰러지지않고 막 그러다가 선생님한테 킥 당하고 그러는 거예요 (책임전가냐?!)

그렇다고 영어나 한글이름표기로 진행할거냐?
아녀. 시발 세상이 존나 지랄같아서두번 죽어라 정기준 아직은 어디가면 품사 이름을 한자로 써줘야 알아듣고 그래여.
영어 마피아 보쓰급들인데 막 한자로 이름 써.....찌발.......ㅠㅠ
고로 앞으로 여기서 이거 써지를 때 한글명과 동시 표기할겁니다.
전 부사가 무슨짓을 하는지는 알지만 아직도 부사부사 그러면 부사사과밖에 생각이 안나거든여(자랑이다)

일단 그럼 8개의 품사, 마피아 패밀리 대빵 여덟마리를 정의했으니 

두번째로는 문장성분을 해보도록 할게요. 뿌잉뿌잉~  

덧글

  • 01410 2012/01/29 11:01 # 답글

    일단 해본놈하고 안해본놈하고 감 회복 속도가 다르더군 화이팅
댓글 입력 영역